메뉴 건너뛰고 컨텐츠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
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참여마당



자주하는 질문

페이지 위치
HOME > 참여마당 > 자주하는 질문
  • 회원가입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?

    회원가입절차
    1번 -> '회원가입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회원가입절차
    2번 -> 이용약관을 읽어보시고 '동의함'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3번 -> 이름 및 주민번호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4번 -> '실명확인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회원가입절차
    5번 -> 가입정보 입력 작성
    6번 -> '확인' 버튼 클릭

  • 회원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?

    회원 정보 변경절차
    1번 -> 수원시가족여성회관 홈페이지에서 '로그인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회원 정보 변경절차
    2번 -> 아이디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3번 ->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4번 -> '로그인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회원 정보 변경절차
    5번-> 로그인 뒤 '마이페이지'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회원 정보 변경절차
    6번 -> '회원정보변경' 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7번 -> 해당 내용 수정 (ex)핸드폰번호 및 주소 변경)
    8번 -> 수정 뒤 '확인'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교육기간 중 회원탈퇴하면 안되나요?

    수강신청 이후 회원탈퇴 시 회원정보가 삭제되므로 수강신청내역이나 수강료납부내역 등이 확인 불가합니다. 반드시 교육기간 이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기억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아이디 비밀번호 찾는법
    1번 -> '아이디,비밀번호 찾기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아이디 비밀번호 찾는법
    2번 -> '아이디/패스워드찾기'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3번 -> 이름 및 주민번호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4번 -> '실명확인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아이디 비밀번호 찾는법
    5번 -> 해당 아이디 및 비밀번호 확인
    6번 -> '확인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아이디 비밀번호 찾는법
    7번 -> 아이디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8번 ->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9번 -> '로그인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수강료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수강료결제절차
    1번 -> '로그인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수강료결제절차
    2번 -> 아이디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3번 ->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4번 -> '로그인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수강료결제절차
    5번 -> 로그인 후 '마이페이지' 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수강료결제절차
    6번 -> 해당 강좌 옆 기능버튼에 '결제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결제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지 못하였는데 어떻게 하나요?

    결제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지 못하신 경우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처리 되며 자동취소 된 수강신청은 다시 수강신청 상태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.

  • 재료비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재료비는 수업에 필요한 재료 등을 준비하는 비용으로 개강이후 납부하시면 됩니다.

  • 수강신청 시 ‘수강신청 제한자입니다’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.

    아래와 같은 사유로 수강신청이 제한된 경우로 한 학기 동안 수강신청이 불가합니다. ① 수강 신청 시 허위사항 기재로 수강등록 취소된 자 ② 수강생으로 선정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등록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취소된 자 (등록 절차라함은 수강생으로 선정된 후 기일 내 수강료를 납부함을 말함) ③ 개강 1개월 이후 정당한 사유 없이 취소한자 (정당한 사유란 이사, 취업, 장기여행 등이며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는 해당 안됨) ④ 기타 여성회관 교육운영에 지장을 초래하여 수강신청이 제한된 자 ※단, 무단청강, 명의도용, 대리수강 등 당연 탈락한 자는 당해 학기 포함 1년간 수강신청 제한 (명의자, 대리수강자 전부)

  • 수강료 면제 신청 방법과 대상자(특별접수)는 어떻게 되나요?

    - 수강료 면제 신청 방법은 인터넷 수강 신청 시 수강료 면제대상 여부에 ‘예’를 체크하신 후 면제 신청 사유를 체크하시면 됩니다. 수원시민 접수기간(일반접수)에는 수강생 선정방식이 컴퓨터 자동 추첨 방식이므로 추첨되신 경우에 한하여 제출기한을 부여해드리고 기간 내에 증빙서류를 제출하시면됩니다. - 수강료 면제 대상자(특별접수)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수원시민에 한하며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. 증빙서류를 부여된 제출기한 내에 가족여성회관 사무실로 제출하셔야 하며 미 제출 시 자동취소 처리되며 다음학기 수강제한 됩니다. ㆍ국민기초생활법에의한 수급권자 (1세대 1인 1과목 면제헤택) ㆍ국가유공자등예우및지원에관한법률규정에 의한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 (1세대 1인 1과목 면제헤택) ㆍ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거 보호받는 모ㆍ부자 가정(1세대 1인 1과목 면제헤택) ㆍ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장애인 ※ 단, 재료비는 별도 개인 부담하셔야 합니다.

  • 수강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수강취소/환불절차
    1번 -> 로그인 뒤 '마이페이지' 또는 '수강취소' 버튼 클릭
    수강취소/환불절차
    2번 -> '환불' 버튼 클릭
    수강취소/환불절차
    3번 -> 수강신청 자격 제한을 꼭 한번 읽어 보신 뒤 '예' 체크
    4번 -> 본인 예금주인 은행 및 계좌번호 작성 뒤 취소구분 선택 뒤 기타 사유 입력
    5번 -> '동의' 체크
    6번 -> '최종신청' 클릭

  • 수강 취소 시 환불금액은 어떻게 됩니까?

    현재 환불금액 기준은 가족여성회관설치및운영조례(제6조 사용료등의 반환) 규정에 의거하여 환불되며 환불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. 1. 강의개시일 전까지 취소 신청시 : 수강료 전액 환불 2. 강의개시일 이후 취소 신청 시 : 수강일을 제외한 잔여 일수분 환불 (결제수수료 본인부담(최대 4%)

  • 수강신청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?

    수강신청절차
    1번 -> '로그인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수강신청절차
    2번 -> 아이디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3번 ->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4번 -> '로그인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수강신청절차
    5번-> '수강신청하기' 클릭
    수강신청절차
    6번 -> 3개월 또는 6개월 강의 목록 확인
    7번 -> 원하는 강의 명 클릭 시 상세 조회 가능
    8번 -> 내용 확인 뒤 '신청' 버튼 클릭
    9번 -> '다운로드' 클릭 시 해당 강의 계획서(강의 내용 및 준비물)확인 가능
    수강신청절차
    10번 -> 유의사항 및 제한 안내를 꼭 읽어 주시고 '예'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11번 -> 수강료 면제대상에 대한 안내를 꼭 읽어 주시고 면제 대상에 해당 되시는 분들만 '예'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12번 -> 환불 규정을 꼭 읽어 주시고 '예'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13번 -> 개인정보 수집 및 보유에 동의 하시는 분들만 '예'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수강신청절차
    14번 -> 신청하신 강의 정보를 꼭 한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
    15번 -> 주민번호를 입력하신 뒤 '실명확인' 버튼 클릭
    16번 -> SMS 수신을 동의 하시는 분들만 '예' 클릭
    ('아니오'를 클릭 하신 분들은 당첨 및 폐강 문자를 받지 못하여 피해 갈 수도 있습니다.)
    17번 -> 다시 한번 모든걸 확인 하신 후 '최종신청' 버튼 클릭

  • 수강신청확인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?

    수강신청확인
    1번 -> '로그인' 버튼 클릭 뒤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수강신청확인
    2번 -> 로그인 뒤 '마이페이지' 버튼 클릭
    수강신청확인
    3번 -> 본인의 수강 신청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    상태가 '심사중' 일 경우 추첨 이후에 확인 가능
    상태가 '당첨' 일 경우 결제 기간 내에 결제 가능

  • 당첨여부확인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?

    당첨여부확인
    '수강신청내역조회' 클릭
    당첨여부확인
    1. 상태가 '당첨' 이면 결제가능합니다.
    2. 결제는 반드시 결제마감일 내에 '결제'버튼클릭후 결제해주세요.
    3. 결제일내 미결제시 자동취소됩니다.

  • 증빙서류는 어떤게 필요하나요?

    장애인 (복지카드 또는 장애인 증명서 , 신분증 사본)
    - 직계가족 및 다른 가족 제외 본인만 가능
    증빙서류


    유공자 (유공자 증 또는 국가유공자 확인원 , 신분증사본)
    - 직계가족이 아닌 경우 해당되지 않습니다.
    - 직계가족인 경우 '가족관계증명서' 필요
    증빙서류


    수급자 (수급자 증명서 , 신분증사본)
    증빙서류


    한부모가정 (한부모 가족 증명서 , 신분증 사본)
    증빙서류


  • 신용카드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신용카드 결제
    1번 -> 지불 방법 및 상품명 을 확인해 주신 후 주문자명 및 휴대폰번호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.
    2번 -> '결제요청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신용카드 결제
    3번 -> 강의 확인 및 금액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4번 -> 전자금융거래 및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제공에 관하여 동의 버튼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5번 -> '다음단계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신용카드 결제
    6번 -> 강의명 및 결제 금액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7번 -> 해당 은행의 카드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8번 -> 일시불 및 할부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9번 -> '다음단계'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계좌이체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계좌이체 결제
    1번 -> 지불 방법 및 상품명 을 확인해 주신 후 주문자명 및 휴대폰번호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.
    2번 -> '결제요청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계좌이체 결제
    3번 -> 강의 확인 및 금액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4번 -> 전자금융거래 및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제공에 관하여 동의 버튼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5번 -> '다음단계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계좌이체 결제
    6번 -> 해당 은행 선택 및 계좌번호,비밀번호,주민번호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.
    7번 -> 보안수단 선택 및 일련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8번 -> '다음단계'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계좌이체 결제
    9번 -> 보안카드의 해당 번호 숫자를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10번 -> '다음단계'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계좌이체 결제
    11번 -> 해당 공인 인증서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12번 ->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13번 -> '확인'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계좌이체 결제
    14번 -> 은행 명 및 계좌번호 등 결제내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15번 -> 결제내역을 확인하신 분들은 체크박스를 눌러 구매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16번 -> 현금영수증 발행 하실 분,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실 분 께선 현금영수증 발행을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영수증 용도를 선택해 주신 후 발급방법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17번 -> '결제요청'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가상계좌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가상계좌 결제
    1번 -> 지불 방법 및 상품명 을 확인해 주신 후 주문자명 및 휴대폰번호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.
    2번 -> '결제요청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가상계좌 결제
    3번 -> 강의 확인 및 금액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4번 -> 전자금융거래 및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제공에 관하여 동의 버튼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5번 -> '다음단계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가상계좌 결제
    6번 -> 입금자 확인 및 입금 은행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7번 -> '다음단계'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가상계좌 결제
    8번 -> 결제내역에 은행 및 마감기한 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9번 -> 결제조건확인하신 분들은 체크박스를 눌러 구매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10번 -> 현금영수증 발행 하실 분,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실 분 께선 현금영수증 발행을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영수증 용도를 선택해 주신후 발급방법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11번 -> '결제요청'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가상계좌 결제
    12번 -> 가상계좌 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(은행 및 입금할 계좌 번호 필수 확인)

  • 수강증 신청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?

    수강증 신청
    1번 -> '로그인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수강증 신청
    2번 -> 아이디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3번 ->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4번 -> '로그인'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
    수강증 신청
    5번 -> '마이페이지'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수강증 신청
    6번 -> '수강증신청'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7번 -> '확인'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.

퀵메뉴



페이지 맨 위로 이동